Skip to content

CC BY 4.0 이용허락규약

저작자표시 4.0 국제

Version 4.0 • See the errata page for any corrections and the date of change

About the license and Creative Common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reative Commons)’는 법률사무소가 아니며 법률 서비스나 법률 자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의 배포가 법률 서비스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라이선스 및 관련 정보를 있는 그대로 제공할 뿐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는 라이선스, 이용허락된 모든 저작물, 또는 모든 관련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는 그 이용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의 사용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는 창작자와 그 밖의 권리자가 아래의 공중 라이선스에 명시된 저작권과 그 밖의 특정 권리들에 의하여 보호되는 독창적인 창작물 및 그 밖의 저작물을 공유하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표준 약관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유의사항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 제공되는 것일 뿐 그에 한정되지 않으며, 라이선스의 내용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이용허락자 유의사항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는 저작권 및 기타 특정 권리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을 공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허락할 권한이 있는 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는 철회가 불가능하므로 적용하기 전에 선택하고자 하는 라이선스의 조건을 꼼꼼히 읽고 이해하여야 합니다. 공중이 해당 저작물을 허락받은 대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이용허락에 필요한 모든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다른 CC 라이선스가 적용되었거나 저작권의 제한 또는 예외 조건에 따라 사용되는 저작물 등, 해당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가 적용되지 않는 대상을 명확하게 표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이용허락자 유의사항 보기.


이용시 유의사항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 중 하나를 적용함으로써 이용허락자는 자신의 저작물을 일정한 조건에 따라 누구든지 이용하도록 허락합니다. 만일 저작권의 예외 또는 제한 사유 등에 해당하여 이용허락을 받을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는 이용허락자가 허락할 권한을 갖는 저작권 또는 그 밖의 특정 권리에 대해서만 효력이 있습니다. 해당 저작물에 대해 타인이 저작권 또는 그 밖의 권리를 갖는 등의 다른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허락자는 모든 변경 사항의 표시나 기재 등 특별한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에 규정된 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합리적인 요청일 경우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이용자 유의사항 보기.

About Creative Common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는 공중 라이선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다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도 자신이 출판한 저작물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 중 하나를 적용할 수 있으며 그런 경우에는 ‘이용허락자’로 취급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의 텍스트는 CC0 퍼블릭 도메인 기증 에 따라 퍼블릭 도메인에 기증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공중 라이선스에 따라 저작물이 공유되거나 creativecommons.org/policies 에 공표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정책에 의해서 허가되었음을 나타내는 제한된 목적 외에는, 사전에 서면동의를 받지 않는 한, 이용허락된 저작물의 이용에 관한 공중 라이선스 또는 합의, 이해 또는 동의에 대한 임의적인 변경과 관련된 경우를 포함한 모든 경우에 있어서, ‘Creative Commons’ 상표 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다른 상표나 로고의 이용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본 문구는 공중 라이선스의 일부를 구성하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관련 문의는 creativecommons.org 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ommons is the nonprofit behind the open licenses and other legal tools that allow creators to share their work. Our legal tools are free to use.